sub5_2
 
작성일 : 19-07-12 22:08
마켈 펄츠, 이대로 잊혀지나..해먼드 단장 "복귀 시점 불분명" 언급
 글쓴이 : 김재은
조회 : 0  



[루키=이학철 기자] 마켈 펄츠는 과연 언제쯤 코트로 돌아올 수 있을까. 

펄츠는 지난 2017년 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로 필라델피아의 지명을 받았던 초특급 유망주다. 그러나 NBA 무대에서 보여준 그의 모습은 실망스럽기 그지없었다. 

데뷔 시즌 예상치 못한 어깨 통증으로 인해 평균 7.1점을 기록하는데 그친 그는 2년차를 맞이한 지난 시즌에도 8.2점을 올리는데 머무르며 기대치를 충족시키지 못했다. 특히 2년 간 출전 경기 수가 단 33경기에 불과할 정도로 코트에서 뛰는 모습 자체를 보기가 힘들었던 펄츠다. 

이에 필라델피아는 지난 시즌 도중 그를 올랜도로 떠나보내는 결정을 했다. 그러나 펄츠는 올랜도로 이적한 이후 단 1경기도 뛰지 못한 채 시즌을 마무리했다. 

현재로써는 그의 복귀 시점이 언제가 될 수 있을지조차 알 수 없다. 최근 인터뷰에 나선 올랜도의 존 해먼드 단장은 "그가 언제 돌아올 수 있을지 모르겠다. 빠른 시일 내에 돌아오길 희망하고 있고 그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인내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이대로라면 그는 실패한 유망주로 낙인찍힐 가능성이 높다. 과연 펄츠는 지난 2년의 시련을 딛고 자신의 기량을 다시 펼쳐보일 수 있을까.